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이빨빠지는 꿈(부위별, 개수별, 통증별 꿈해몽), 이빨꿈, 치아꿈해몽 총정리!

이빨꿈 총정리! 이빨 빠지는 꿈에서부터 이빨이 썩는꿈등 다양한 이빨꿈해몽 정리!

 

이빨꿈

 

이빨 꿈, 치아꿈은 상황에 따라 해석이 많이 달라지지만 대부분 이빨꿈은 건강과 관련된 해석으로 많이 꿈풀이가 됩니다. 가족의 건강 혹은 주변 지인들의 건강에 대해 암시하는 꿈들이 많으며 이 외에도 재물, 사업,학업을 의미하는 등 이빨 빠지는 꿈이라고 하더라도 빠지는 부위,느끼는 기분등에 따라 길몽으로 흉몽으로도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해석되는 이빨꿈해몽 풀이 자세히 적어보록 하겠습니다.

 

이빨이 모두 빠지는 꿈
꿈에서 이빨이 모두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가족이나 믿었던 사람들 의지하던 것들이 사라지게되는 것을 암시하는 흉몽이라고 합니다. 지금 계획하고 있었던 일들에 문제가 생기거나 직장에서는 면직이 될 수 있으며 시험이나 학업역시 중단될 수 있는 일이 생길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임으로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주의하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치아꿈


이빨 치료를 받는 꿈
꿈에서 치아를 치료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재물 손실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재물 손실의 안좋은 쪽으로도 해석되지만 반대로 새로운 직장이 생기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등의 변화로 해석되는 꿈이기도 합니다.


이빨의 일부가 빠지는 꿈
아랫 이빨 빠지는 꿈, 윗 이빨 빠지는 꿈, 어금니가 빠지는 꿈, 아래이빨빠지는꿈 등 이렇게 이빨의 일부가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하고 있는 프로젝트,사업,학업에 변화가 생기거나 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부분의 문제보다는 이빨 빠진 숫자에 꿈해몽이 약간 다르게 해석 될 수 있습니다. 이빨 한개가 빠진 꿈을 꾸었다면 이는 일가친정중 사망 혹은 가까운 사람과의 이별을 경함하게 되는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이빨의 일부가 남아있다면 이는 사업이나 집안의 가세가 기울 수 있는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이빨이 전부 빠지는 꿈
치아가 모두 빠지는 꿈으로 꾸었다면 이는 정말 안 좋은 꿈으로 해석되는 흉몽입니다.  주변중에 누군가가 안좋은 소식을 듣거나 계획했던 일이 있다면 취소, 시험과 면접은 불합격 회사의 경우 해고를 당하는 등의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어금니가 아픈 꿈
꿈에서 어금니에 통증으로 괴로워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생각지 못한 문제고 인해 스트레를 받게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혹은 잘 진행되고 있던 일이 예상치 못한 일들에 의해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도 해석 됩니다.


이빨이 빠졌는데 상처가 없는 꿈, 아무런 흔적이 없는 꿈
꿈속에서 이빨이 빠졌지만 상처가 없는 꿈 흔적이 없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노력했던 일에 대한 결과를 아무것도 얻지 못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학업,사업,프로젝트 외에도 건강이 쇠약해지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빨이 흔들리는 꿈
꿈속에서 이빨이 빠지지 않고 흔들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의 걱정거리가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직장 또는 학업으로 인해 불안감을 가질수 있게 되는 꿈입니다. 혹은 가족이나 지인에게 안좋은 일이 생길수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이빨빠지는꿈


이빨이 빠진 자리에서 피가 나오는 꿈
꿈에서 이빨이 빠졌는데 피를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굉장히 안좋은 뜻으로 해석되는 꿈으로 현실에서 주변사람의 사망소식을 듣게 되거나 재물을 크게 잃어 손실을 얻게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상대방의 이빨을 뽑아서 피를 보는 꿈
상배방의 이빨을 뽑았는데 피가 나온 꿈을 꾸었다면 이는 상대방은 죽고 이로 인해 재산을 얻게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혹은 직장상사나 선배 나보다 위에 사람들에게 근심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빠진 이빨을 삼켜버린 꿈
이빨이 빠졌는데 모르고 삼켜 버린 꿈을 꾸었다면 이는 마음속에 하고 싶은 말들이 많지만 참아 속병이 드는 것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말은 조심하는것이 좋지만 자신의 속내를 무조건 들어내지 않는다고 해서 다 좋은 결과를 얻는것은 아니니 이를 잘 돌이켜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인간관계에서의 문제는 재빨리 의논하고 훌훌 털어 버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빨이 다시 자라나는 꿈
꿈에서 이빨이 새로 솟아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이빨이 자라난 대상에 따라 조금은 다르게 해석이 되지만 둘다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어린아이의 이빨이 새로 자라나는 꿈이라면 이는 좋은일이 생기게 되는것을 암시, 만약 어른의 이빨, 성인의 이빨이 새로 솟아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원하는 바가 이루어지며 가정에 경사가 생기는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 이빨이 다시 자라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업무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는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이빨이 빛나는 꿈
꿈에서 자신의 치아가 빛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건강과 행복,성공이 다가오는 길몽으로 해석되며 마냑 이빨이 검게 보이는 꿈 혹은 치아가 누렇게 보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반대로 흉몽으로 해석됩니다. 가족중 누군가에게 안좋은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 됩니다.

 

 

 

 


이빨이 썩어있는꿈
치아가 썩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가정이나 직장에서 안좋은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이빨은 가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기에 가족중에 누군가가 안좋은 일이 생길수 있는 꿈으로도 해석됩니다.

썩은 이빨이 빠지는 꿈
꿈에서 썩은 치아가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때 꿈에서 느꼈던 기분으에 따라 해석의 의미가 조금 달라집니다. 썩은 이빨이 빠져서 시원한 느낌이 들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가지고 있는 근심거리가 사라지는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문제거리가 해결되며 진행하고 있는일에대한 좋은 소식을 듣게되는것으로 해석되는 꿈입니다.


이빨의 모습이 흉해서 기분이 안좋은 꿈
꿈속에서 치아의 모습이 흉해서 보기 싫은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의 인간관계를 돌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인간관계, 가족이나 지인등 내가 알고 지내는 인간관계중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사랑니 나는꿈
꿈에서 사랑니 나는꿈 사랑니가 올라오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집안에 새로운 구성원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새로운 식구를 받아들이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빨이 빠진 자리에 의치를 넣는 꿈
치아가 빠진 자리에 의치를 넣어는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 직장 혹은 가족의 구성원이 새로 들어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잇못이 가려워서 확인해 보이 새 이빨이 자라나고 있는 꿈
잇몸이 간지러워 만져보니 새 이빨이 나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의 새출발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스트레스 혹은 문제거리를 정리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찬스를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이빨꿈해몽


틀니로 인해 불편한 꿈
틀니가 맞지 않아서 불편한 꿈을 꾸었다면 이는 가족간의 문제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우자 혹은 가족간의 문제가 없는지 도아보고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사랑니가 흔들리는 꿈
꿈에서 사랑니가 흔들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동생 혹은 아랫사람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빨이 깨지는 꿈
꿈에서 치아가 부서지는 꿈, 치아가 깨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한,회사나 사업상의 문제가 발생하여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도 해석됩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이빨이 빠지는 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치아가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평소에 좋게 생각하던 사람이나 존경하던 사람의 안좋은 소식을 듣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앓고 있던 이빨이 빠지는 꿈
꿈에서 앓고 있던 치아가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건강에 문제가 있던 사람이 죽거나 아랫사람이 사표를 내고 퇴사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사랑니 빠지는 꿈
꿈에서 사랑니는 빼는 꿈, 사랑니가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가지고 있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이빨꿈풀이


호랑이 이빨이 빠지는 꿈
꿈에서 호랑이 이빨이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계획했던 일들이 무너지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현실에서 일이 잘 풀리지 않아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어금니가 깨지는 꿈
꿈에서 어금니가 깨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가족에게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해 몸이 다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또한, 부모님에게 문제가 생길 수 있는것으로도 해석되기 때문에 부모님의 안부를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빨이 하얗게 이쁘게 나있는 꿈
꿈에서 이빨이 하얗게 혹은 치아가 가지런히 이쁘게 고르게 나있는것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횡재수를 의미하며 생각지도 못했던 큰 재물, 금전을 얻게 되거나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이나 학업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앞니가 깨지는 꿈
꿈에서 앞니가 깨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가지고 있던 문제,스트레스가 해결되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음식을 먹다 이빨이 부러지는 꿈
음식을 먹다가 치아가 부러진 꿈을 꾸었다면 이는 부부 싸움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싸움이 심각해져 법정 문제로까지 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큰 불운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으로 해석됩니다.


이빨이 빠진 후 허전함을 느끼는 꿈
꿈에서 치아가 빠진후 허전함을 느끼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도 고독감, 허전함을 느끼게 되는 상황을 겪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